金融危机和中韩经济_韩语论文.rar

资料分类:韩语论文 高级会员(莉雅)提供原创韩语毕业论文资料更新时间:2016-12-04
需要金币1000 个金币 资料包括:完整论文,开题报告,任务书 下载论文
转换比率:金额 X 10=金币数量, 例100元=1000金币 论文字数:7690
折扣与优惠:团购最低可5折优惠 - 了解详情 论文格式:Word格式(*.doc)

논문개요:세계 글로벌화가 추진되면서 나라와 나라의 교류도 점점 밀접해지고 있다. 2007년부터 시작한 미국 금융위기는 많은 나라에 영향을 미쳤는데 이번 금융위기의 영향 하에 전세계 경제는 하행 궤도로 내려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미국 경제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많은 아시아 국가들도 행이득면하지 못했는데 중국과 한국 역시 큰 충격을 받았다. 

  본고에서는 중·한 양국의 경제발전상황, 금융위기 상황, 금융위기의 영향 및 대응조치에 대하여 연구 및 비교를 진행하였다. 한국은 미국 경제와의 밀접한 교류로 중국에 앞서 경제쇠퇴현상을 보여주게 되었다.  “세계의 공장”이라 할 수 있는 중국도 세계 금융 위기의 충격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비록 양국 정부는 모두 금융위기에 대응하는 일련의 조치와 대책을 제정하였지만2009년은 아시아 경제가 비교적 어려운 해임을 감안해야 할 것이다. 양국은 자체 세력에 의존하면서 합작을 통해  금융 위기에 적극적으로 응대해야 하는 것이다.  

【키워드】금융 위기, 세계 경제, 중·한 양국, 영향, 대응조치

 

论文概要:随着全球化的推进,国与国之间的交流也渐渐密切。2007年从美国开始的金融危机影响了许多国家。在此次金融危机的影响下, 认为世界经济步入下滑轨道亦不为过。和美国有着密切联系的许多亚洲国家也不能从危机中幸免. 中韩两国亦受很大冲击。

    本文就中韩两国的经济发展状况, 金融危机状况, 金融危机影响以及应对措施四个方面进行了研究比较。韩国由于与美国经济的密切交流先于中国出现了经济衰退的现象。作为“世界工厂”的中国也不能摆脱世界金融危机的冲击。虽然两国政府都为应对金融危机制定了一系列的措施和对策,但2009年仍是亚洲经济比较困难的时期。两国将依靠自身实力并通过合作来积极应对金融危机。 

【关键词】:金融危机, 世界经济, 中韩两国, 影响, 应对措施

 

  필자는  기존 선행 연구자들의 결과물을 검토하여 관련 서적과 연구 논문 그리고 인터넷 자료를 통한  연구 및 비교를 진행하려고 한다.  구체적으로 중·한 양국의 경제발전상황과 금융위기 상황에 대해 연구를 진행하고 따라서 이번 금융위기가 중·한양국 경제에 미치는 영향 및 대응조치를 밝힌 다음 그 대응조치에 대하여 비교를 진행하고자 한다 .

 

论文资料贡献者对本文的描述:본고에서는 중·한 양국의 경제발전상황, 금융위기 상황, 금융위기의 영향 및 대응조치에 대하여 연구 및 비교를 진행하였다. 한국은 미국 경제와의 밀접한 교류로 중국에 앞서 경제쇠......
相关论文题目: