海尔集团和三星集团企业文化对比_韩语论文.rar

资料分类:韩语论文 高级会员(你好,学长)提供原创韩语毕业论文资料更新时间:2016-11-14
需要金币1000 个金币 资料包括:完整论文,开题报告 下载论文
转换比率:金额 X 10=金币数量, 例100元=1000金币 论文字数:9675
折扣与优惠:团购最低可5折优惠 - 了解详情 论文格式:Word格式(*.doc)

논문개요:경제가 세계화됨에 따라 각국의 대기업들이 지속적으 국제 시장에 합류하여 격렬한 경쟁을 전개하고 있다. 기업문화는 기업의 중요한 일부분으로 기업의 발전과 미래에 아주 중요한 작용을 하고 있다. 따라서 한 기업의 기업문화에 관한 연구는 이 기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미래발전을 예측하는 등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다.

  중국 최초의 10 대 브랜드 중 하나인 하이얼(Haier)그룹과 한국의 최대 그룹인 삼성그룹은 줄곧 세계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두 나라의 대표적인 기업인 하이얼그룹과 삼성그룹은 중국과 한국 경제 그리고 더 나아가서는 전 세계의 경제를 위해 중요한 공헌을 하고 있다. 따라서 두 기업의 기업문화에 대한 비교연구는 두 기업에 대한 이해를 더 깊게 할 뿐만 아니라 두 나라의 기업문화를 이해하는데도 중요하다.

  하이얼그룹과 삼성그룹의 기업문화는 여러가지 측면에서 비교 분석할 수 있다. 본 논문은 먼저 두 기업의 발전사, 기업 이념, 정신, 가치관 및 기업 로고 등 측면에서 두 기업의 기업문화를 비교 분석하였다. 이러한 연구를 바탕으로 두 기업 문화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한 차원 더 깊게 분석하고 비교 분석하여 두 기업의 기업문화를 한 걸음 더 이해하고 아울러 두 나라의 기업문화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밝히고자 한다. 

【키워드】하이얼그룹, 삼성그룹, 기업문화

 

中文摘要:随着世界经济全球化的发展,各国的大企业们纷纷进入国际市场展开激烈竞争。企业文化作为企业的一个重要组成部分,对于企业的发展和展望有着至关重要的作用。研究一个企业的企业文化对于了解这个企业以及预测其未来发展有着很大的意义。

   中国首批十大驰名商标之一的海尔集团和韩国最大的企业集团三星集团一直活跃在世界市场上。作为两国的代表性企业,海尔和三星为中国和韩国乃至世界的经济作出了重要的贡献。因此对海尔集团和三星集团的企业文化的比较研究,不仅有利于加深对两个企业的了解,也有利于加深对两国企业文化的了解。

   海尔集团和三星集团的企业文化可以从诸多方面进行比较,而本论文将从两个集团文化的发展史、企业理念、精神、价值观以及标识等方面着手,研究两个集团的企业文化,在此基础上进一步分析比较两个集团企业文化的异同点,从而达到更加了解两个集团的企业文化的目的,并了解到两国企业文化的异同。请各位老师参阅并指导。

【关键词】海尔集团,三星集团,企业文化

 

  하이얼그룹과 삼성그룹은 중국과 한국의 대표기업으로 각자 고유한 기업문화가 있고 그 중에는 공통점과 차이점이 있다. 공통점은 주로 인재에 대한 중시, 창조의식에 대한 제창, 고객 이익에 대한 실현 등 측면에서 나타나고 차이점은 주로 기업 발전의 역사, 기업의 정신과 종업원의 가치관 등 방면에서 나타난다.

  본 논문은 하이얼그룹과 삼성그룹의 기업문화 연구를 통해 두 기업문화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알아 보았을 뿐만 아니라, 중국과 한국의 경제 발전의 환경을 고려했을 때 중국 기업과 한국 기업의 기업문화의 특징도 대체적으로 알아 보았다.

  중국 기업문화의 특징은 첫째로 중국 유교 문화를 바탕으로 관리 부문에서 사람의 역할을 아주 중시한다. 둘째, 중국의 기업문화는 서구의 기업문화와 조금은 어울리고 있으나 아직 주류로 형성되지 않았다. 

 

论文资料贡献者对本文的描述:하이얼그룹과 삼성그룹은 중국과 한국의 대표기업으로 각자 고유한 기업문화가 있고 그 중에는 공통점과 차이점이 있다. 공통점은 주로 인재에 대한 중시, 창조의식에 대한 제창, 고객......
相关论文题目: