四川辣白菜和韩国辣白菜的对比_韩语论文.doc

资料分类:韩语论文 高级会员(好久不见)提供原创韩语毕业论文资料更新时间:2016-11-24
需要金币1000 个金币 资料包括:完整论文 下载论文
转换比率:金额 X 10=金币数量, 例100元=1000金币 论文字数:5176
折扣与优惠:团购最低可5折优惠 - 了解详情 论文格式:Word格式(*.doc)

아시다시피 한국의 배추김치는 한국인들은 밥을 먹을 때 반드시 있어야 하는 반찬이다. 그리고 배추김치는 영양가치가 높고 만드는 방법도 쉬운 편이라서 한국인들이 먹는 음식중에 제일 중요한 음식의 하나다. 그러나 중국 사천에 있는 김치도 중국 사천에서 사는 사람들에게 아주 중요한 음식이다. 사천의 배추김치를 만드는 방법도 아주 쉽고 여러 가지의 영양 가치도 있다. 그리고 중국 사천에서 사는 사람들은 배추김치와 돼지 고기 나 물고기나 양고기를 섞어 중국 사천에만 있는 맛있는 요리를 만들었다. 

사실은 중국사천의 배추김치와 한국의 배추김치는 같은 점과 다른 점도 많다. 예를 들면 사천의 배추김치와 한국의 배추김치는 다 매운 음식이다. 그리고 둘은 다 발효시킨 음식이다. 중한양국의 김치는 같은 점이 이렇게 많아서 생기고 발전하는 과정에서 무슨 관계를 존재합니까? 그리고 중한양국의 김치는 다른 점도 있다. 예를 들면 둘은 만드는 방법이 다르다. 둘은 가지고 있는 영양가치도 다르다. 그럼 그 다른 점들이 생기는 원인도 무엇입니까? 이런 문제와 관련된 연구성과는 아직도 많지 않는다 . 연합뉴스의 2006.03.25  일자 보도에 의하면 미국의 건강 전문 월간 잡지인 ‘헬스(Health Magazine)’가 한국의 김치를 세계 5대 건강 음식으로 선정하여, 소개해 사람의눈길을 끌었다. 이 잡지는 김치가 비타민 A, B, C 등 핵심 비타민이 풍부하고 유산균이라는 건강에 좋은 박테리아가 많아 소화를 돕는다고 평가했다. 중국인 사봉은 농업과학인 원예[①]에 있는 사천의 배추김치를 말한다는 책속에서 사천의 배추김치가 입맛을 향상시키고 정신을 차리는 효과가 있으면서 취할 때도 사람을 술에서 나올 수 있게 하고 요리에 있는 기름도 많이 줄일 수 있는 작용이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사람들은 중국 사천성의 배추김치에 대해 논술하거나 한국의 배추김치에 대해 논술할 뿐이다. 

본 논문은 김치의 기원이 어디에 있는지 연구하고 중국사천의 배추 김치와 한국의 배추김치가 같은 점과 다른 점에 대해 간단히 총화하고 또한 이런 같은 점과 다른 점이 생기는 원인을 자세히 연구한 다음에 결론을 내려 본다.

중국과 한국은 옛날부터 지금까지 끊을래야 끊을 수 없는 관계가 있다. 이런 관계로 인해 중국과 한국은 역사, 문화, 사화, 풍속등 분야에서 유사성을 가지기 마련이다. 그럼 중국과 한국의 김치의 기원과 발전 역사간에 관련이 있습니까? 만약에 있으면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 김치 문화는 어디에서 기원했습니까? 중국이나 한국에서 기원했습니까? 아니면 다른 나라에서 한국과 중국으로 전해 왔습니까? 그리고 김치는 두 나라 어떻게 원래 있는 특점을 유지하고 어떻게 변하고 발전했습니까? 양국간의 배추김치의 같은 점과 다른 점이 생기는 원인이 무엇입니까? 본 논문은 비교문학에 속하는 영향연구방법을 이용하여 위에 있는 문제들을 연구하도록 하겠다.

 

论文资料贡献者对本文的描述:본 논문은 김치의 기원이 어디에 있는지 연구하고 중국사천의 배추 김치와 한국의 배추김치가 같은 점과 다른 점에 대해 간단히 총화하고 또한 이런 같은 점과 다른 점이 생기는 원인을......
相关论文题目: