对扬州清曲与韩国清唱的比较研究_韩语论文.rar

资料分类:韩语论文 高级会员(莉雅)提供原创韩语毕业论文资料更新时间:2016-12-04
需要金币1000 个金币 资料包括:完整论文,开题报告,任务书 下载论文
转换比率:金额 X 10=金币数量, 例100元=1000金币 论文字数:6934
折扣与优惠:团购最低可5折优惠 - 了解详情 论文格式:Word格式(*.doc)

논문개요:양주청곡은 지방특색을 가지고 있는 전통음악형식의 일종이다. 제재와 곡패내용이 풍부하기 때문에 우리는 지금까지도 찬탄해 마지 않는다. 판소리는 특유의 장단, 선율과 창극조가 있어서 한국 전통예술문화의 대표형식이라 할 수 있다. 

  본논문은 양주청곡과 판소리의 내용, 종류, 발전과정, 역사지위 그리고 현황을 연구하고 구체적인 비교를 진행하였다. 양주청곡과 판소리는 역사 배경, 구비문화의 특성, 어려운 현황 등 여러 면에서 공통점이 있을 뿐만 아니라 공연방식, 내용의 풍부정도, 기타 특성 면에서 차이점도 있다. 

  모든 예술은 다 그와 어울리는 성장환경이 필요한 것이며,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그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다. 양주청곡과 판소리 같은 예술을 영원히 유전되게 하려면 그들의 매력과 가치를 탐구하면서 정확한 방향을 향해 전통문화예술을 발전시켜야 한다.

키워드: 양주청곡 판소리 전통문화예술 중시 발전

 

论文概要:扬州清曲是具有地方特色的传统音乐形式中的一种。由于题材和曲牌内容丰富,我们直到现在也对此赞叹不已。韩国清唱以其特有的节拍,旋律,长短调是韩国传统艺术文化中的代表形式。

   本论文是对扬州清曲和韩国清唱的内容,种类,发展过程,历史地位和现状研究,以及进行具体性的比较。扬州清曲和韩国清唱在历史背景,口碑文化的特性,艰难的现状等方面有着共同点,不仅如此,而且在表演方式,内容的丰富程度,其他特性等方面也有着差异点。

   所有的艺术都需要有适合于它的成长环境,我们所能做的就是提供这样的环境。为使扬州清曲和韩国清唱这样的艺术永远地流传下去的话,我们就要探究她们的魅力和价值,以及朝着正确的方向去发展传统文化艺术。

关键词:扬州清曲 韩国清唱 传统文化艺术 重视 发展

 

  양주청곡은 지방특색을 가지고 있는 전통음악형식의 일종이다. 곡패내용이 풍부하기 때문에 우리는 지금까지도 찬탄해 마지 않는다. 판소리는 특유의 장단, 선율과 창극조가 있어서 한국 전통예술문화의 대표형식이라 할 수 있다. 

  본고에서는 먼저 양주청곡과 판소리에 대한 소개, 종류, 발전과정, 역사지위, 현황 등 방면으로부터 연구를 진행하여 양자간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전통적인 문화유산으로서 양주청곡과 판소리는 중국과 한국 그 당시의 문화수준과 의식형태를 직접적으로 반영할 뿐만 아니라 정치, 경제, 문화의 발전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양주청곡과 판소리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를 통해서 우리는 전통문화의 독특한 매력을 다시 한 번 느껴 볼 수 있다.

 

论文资料贡献者对本文的描述:본논문은 양주청곡과 판소리의 내용, 종류, 발전과정, 역사지위 그리고 현황을 연구하고 구체적인 비교를 진행하였다. 양주청곡과 판소리는 역사 배경, 구비문화의 특성, 어려운 현황......
相关论文题目: