分析韩国的传统食物大酱_韩语论文.doc

资料分类:韩语论文 高级会员(大耳朵)提供原创韩语毕业论文资料更新时间:2016-12-12
需要金币1000 个金币 资料包括:完整论文 下载论文
转换比率:金额 X 10=金币数量, 例100元=1000金币 论文字数:7913
折扣与优惠:团购最低可5折优惠 - 了解详情 论文格式:Word格式(*.doc)

국문초록:된장은 한국 고유의 전통 먹거리로서 그 뛰어난 맛과 여러가지 효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식품이다. 된장은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오늘날 김치와 더불어서 세계화해야할 한국의 고유음식이다. 

  된장은 한국 음식을 만드는 가장 기본적인 것이며 음식의 간을 맞추고 맛을 내는 식품이다. 한국의 전통 식문화중에서도 빼놓을 수가 없는 것이 된장에 관한 문화라고 할 수 있다. 한국 음식 전문가들은 한국의 음식이 훌륭한 맛과 영앙으로 언제든 기회가 되면 세계에서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논문은 한국 된장문화을 중심으로 논술하였다.

  전문은 모두 다섯개 부분으로 구성되였다. 

  첫번째는 논문의 서론으로서 된장의 지위와 특점을 개략 소개하였다.

두번째는 된장의 유래와 발전과정에 대하여 논술하였다.

세번째는 이 논문의 중심논거로 되는 건강성에 대한 논술이다.

  네번째는 된장이 국제시장으로 진출하는 조건과 전망에 대한  논술이다.

  마지막은 논문의 결론이다. 된장문화의 오덕을 종합하면서 된장문화가 한국 사람들의 식생활중에 대해 중요한 영향과 된장문화가 한국과 국제교류중에서의 거대한 공헌을 총화하였다. 종류가 다양하고 맛이 뛰어나며 영양학 적으로 훌륭한 된장은 한국에 많은 이익을 가져주 수 있다.

키워드: 된장, 음식, 발전, 건강, 국제화

 

摘要:大酱作为韩国的传统食物以其出众的味道和多种功效而得到众人的青睐。大酱是韩国代表性的食物,如今和泡菜一起成为走向世界的韩国传统食物。

   大酱在韩国具有悠久的历史。大酱是制作韩食的基本调料,跟食物搭配,使其入味。可以说大酱文化是韩国的传统饮食文化中不可缺少的一部分。韩国的饮食专家们预想韩食会以其出众的味道和营养而走向国际。

   本论文以韩国大酱文化的特点为中心展开论述。

   全文共分为五部分。第一部分简单介绍了大酱的几个特点。第二部分介绍了大酱的由来和发展过程。第三部分从大酱的成分、科学性及功效三方面详尽分析了大酱的健康性。第四部分讨论了大酱走向国际市场所具备的条件及前景。

关键词:大酱; 食物;发展;健康;国际化

 

论文资料贡献者对本文的描述:마지막은 논문의 결론이다. 된장문화의 오덕을 종합하면서 된장문화가 한국 사람들의 식생활중에 대해 중요한 영향과 된장문화가 한국과 국제교류중에서의 거대한 공헌을 총화하였다......
相关论文题目: