韩国三星企业人力资源管理特点_韩语论文.doc

资料分类:韩语论文 高级会员(大耳朵)提供原创韩语毕业论文资料更新时间:2016-12-12
需要金币1000 个金币 资料包括:完整论文 下载论文
转换比率:金额 X 10=金币数量, 例100元=1000金币 论文字数:9345
折扣与优惠:团购最低可5折优惠 - 了解详情 论文格式:Word格式(*.doc)

국문초록:삼성그룹은 사회적인 책임감이 있는 기업이다. 진정으로 자리를 굳힌건 최근 십년 정도이다. 지금 삼성 브랜드 가치는 전국적으로 22 위를 차지하고 있으면 삼성그룹 주식은 한국총주식의 17%를 차지하여 한국 주식의 “청우계” 로 되고 있다. 2003년 삼성그룹의 영업액은 965억 달러에 달하여 중국 동기의 GDP의 10%가 되었다. 그룹 이하의 3개 기업이 미국 <재부> 잡지에 2003년 세계 500강으로 실려 있다. 그중에서 삼성 전자는 59 위를 차지하고 삼성 물산은 115위이고 삼성 생명은 236위를 차지한다.

  이와 같은 삼성의 빛나는 성과는 인재 관리방면에서 특별한 것과 긴밀한 관계가 있다.

  본문은 세부분으로 나눈다. 첫번째는 부분에서 삼성 그룹이 인재를 부문별로 관리하는 것을 간단하게 소개한다. 두번째 부분은 두개 방면으로 나누어 삼성 상층 인재 관리특점을 소개한다. 그중에서 첫번째는 상층을 선발하는 표준을 소개하고 두번째는 삼성의 고도로 집권화된 조직기구와 권위적인 관리행동을 소개한다. 세번째 부분은 네개 방면으로 삼성회사원에 대한 관리특점을 소개한다. 그중에서 첫째는 “인재 제일” 이념을 실행하는 것, 둘째는 신입 사원에 대한 훈련 제도, 셋째는 종업원에 대한 격려 조치,   넷째는 삼성의 가정주의를 실시하는 것 등이다. 마지막 삼성기업 인재관리 특점을 총괄하고 중국기업이 어떻게 그들의 훌룡한 과리 방법을 배워 정수를 취하고 찌꺼기를 버릴 것인가에 대하여 호소한다.

키워드: 삼성, 인재, 인재관리

 

摘要:三星集团是一家有着社会责任感的、大气的企业,其真正崛起,也就十多年的时间,现三星品牌价值已上升至全球第22位;三星公司的股票占韩国股票总市值的17%,被誉为韩国股市的“晴雨表”;2003年,三星集团的营业额为965亿美元,这一数字相当于中国当年GDP的10%。集团旗下3家企业进入美国《财富》杂志2003年世界500强行列,其中三星电子排名第59位,三星物产第115位,三星生命第236位。

   三星集团能有现在如此辉煌的成就,与其在人才管理上的独特方法有着密不可分的关系。

   本文共分三个部分。第一部分简单的介绍了三星集团分门别类对人才进行管理。第二部分分两小点介绍了三星上层员工选拔的特点,第一点是上层选拔的标准,第二点介绍了三星高度集权的体制和权威性的管理行动。第三部分分四点介绍了三星员工的管理特点。第一点是三星贯彻的“人才第一”理念,第二点是对新进职员的培训制度,第三点是对职员的奖励措施,第四点是对职员实行家庭主义情感。最后是结论,总结了三星集团的人才管理特点,呼唤中国企业能学习其优秀方法,去其糟粕,取其精华。

关键词:三星;人才;人才管理

 

论文资料贡献者对本文的描述:본문은 세부분으로 나눈다. 첫번째는 부분에서 삼성 그룹이 인재를 부문별로 관리하는 것을 간단하게 소개한다. 두번째 부분은 두개 방면으로 나누어 삼성 상층 인재 관리특점을 소개......
相关论文题目: