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韩娱乐节目对比分析_韩语论文.rar

资料分类:韩语论文 高级会员(莉雅)提供原创韩语毕业论文资料更新时间:2016-12-02
需要金币1000 个金币 资料包括:完整论文,开题报告,任务书 下载论文
转换比率:金额 X 10=金币数量, 例100元=1000金币 论文字数:8540
折扣与优惠:团购最低可5折优惠 - 了解详情 论文格式:Word格式(*.doc)

논문개요:본고에서는 서사구조를 중심으로 중·한 예능프로그램에 대해 비교연구를 진행하면서 서사배경, 주체, 원소, 방식 등의 공통점과 차이점 및 특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또 이를 통하여 중·한 예능프로그램 나아가 당대 영상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양국의 문화 교류를 촉진하고자 한다.

  서론 부분에서는 연구배경과 목적 그리고 연구 방법과 의의에 대하여 밝혔다.

  본론의 첫 부분에서는 예능프로그램의 서사구조에 대하여 논의하고 두번째 부분에서는 서사배경, 서사주체, 서사원소, 서사방식 등 네 개 방면으로 서사구조에 대하여 비교연구를 진행했다.

  결론 부분에서는 논문의 요의를 요약하고 마무리하였다.

【키워드】  예능프로그램 ,    서사구조 ,   서사요소

 

论文概要:本文以叙事构造为中心对中韩娱乐节目进行比较研究,同时具体阐述叙事背景、主体、元素、方式上的共同点和差一点以及特征。并以此提升对中韩娱乐节目乃至当代影像文化的理解,从而促进两国的文化交流。

  绪论部分阐述了研究背景和目的,以及研究方法和意义。

  本论的第一部分娱乐节目的叙事构造进行了讨论,第二部分则从叙事背景、叙事主体、叙事元素、叙事方法等四个方面对叙事构造进行了比教研究。

  结论部分则简略了概括了本文的要点及最后完成。

【关键词】 综艺节目、叙事结构、叙事要素

 

  본고에서는 중·한 예능프로그램의 서사구조에 대하여 논의를 진행했다. 

  본론의 첫 부분에서는 예능프로그램의 서사구조에 대하여 논의하고 두번째 부분에서는 서사배경, 서사주체, 서사원소, 서사방식 등 네 개 방면으로 서사구조에 대하여 비교연구를 진행했다. 그리하여 중·한 예능프로그램의 서사구조 면에서 존재하는 공통점과 차이점 및 그 특징에 대하여 분석을 진행했다.

  본 연구를 통하여 중·한 예능프로그램의 계획과 개혁에 거울로 삼을 만한 현실적 의의를 부여하고자 했으며 또 서사학 원리의 적용을 통해 예능프로그램의 창작과 개선을 해나간다면 보다 높은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생각된다.

 

论文资料贡献者对本文的描述:본론의 첫 부분에서는 예능프로그램의 서사구조에 대하여 논의하고 두번째 부분에서는 서사배경, 서사주체, 서사원소, 서사방식 등 네 개 방면으로 서사구조에 대하여 비교연구를 진행......
相关论文题目: