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韩职业教育比较研究_韩语论文.rar

资料分类:韩语论文 高级会员(莉雅)提供原创韩语毕业论文资料更新时间:2016-12-02
需要金币1000 个金币 资料包括:完整论文,开题报告,任务书 下载论文
转换比率:金额 X 10=金币数量, 例100元=1000金币 论文字数:11865
折扣与优惠:团购最低可5折优惠 - 了解详情 论文格式:Word格式(*.doc)

논문개요:오늘날 중•한 경제구조는 상호 보완성을 지니고 있으며 문화적인 면에서도 유사성을 지니고 있다. 따라서 양국의 경제협력 가능성과 전망은 매우 밝다 하겠다. 직업교육 영역에서도 서로 도움을 받아 같이 성장해 나아가고 있다. 중국 정부는 직업교육의 강화를 중국 경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관건적 요소의 하나로 간주하여 직업 교육의 규모 확대와 개혁에 집중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하지만 아직 한국 직업교육의 발전에 미치지 못한다. 때문에, 한국 직업교육의 발전 원인을 알아 보는 것은 중국 직업교육의 발전에 적극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키워드]  직업교육, 중국, 한국, 비교

 

论文概要:中韩经济构造有着互补性,文化方面也有类似性。因此,两国经济合作的前景非常广阔,在职业教育领域也是互相给予帮助共同前进着。中国政府将职业教育的强化看作是中国经济可持续发展的其中一个要素,为了扩大职业教育的规模和改革倾注全力,但是与韩国相比仍然有所差距。所以,研究韩国职业教育,借此促进中国职业教育的发展具有积极意义。

【关键词】 职业教育, 中国, 韩国, 比较

 

본 연구에서는 중국과 한국의 직업교육을 살펴보고 양국 직업교육의 경험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구체적인 연구 내용을 선정하였다.

  첫째, 중•한 직업교육의 발전 정도는 어떠한지 알아 보았다. 중국의 직업교육은 지난 세기 90 년대에 이르러 수립되었다. 한국 직업교육은 남북 전쟁 이후에 점차 복원했고 지난 세기 70년대에 이미 교육 시스템을 설립했다. 중국의 직업교육은 한국보다 시작이 늦고, 발전이 느리며, 격차가 크다.

  둘째, 중•한 직업교육의 체제 및 현황이 어떠한지 알아 보았다. 중국 직업교육은 시장의 요구에 부합되지 않는다. 한국의 직업 교육은 체계적이고 표준화할 수 있도록 관련된 법률을 제정했다. 하기에 한국 직업교육은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었다. 한국에 비해 중국은 갈 길이 아직 멀다.

  셋째, 한국 직업교육의 발전경험이 무엇인지 알아 보았다. 주로 한국 정부는 법적 수단으로 "업계의 협력"을 제도화하는 것 같다. 경제 발전에 적응할 수 있도록 교육 구조를 적시적으로 조절하였다. 

  현재 경제세계화의 발전경향에 따라 중•한 양국은 더 많은 영역에서 합작을 필요로 할 것이다. 향후 중•한 양국은 서로 교류를 강화하여 직업교육이 더욱 좋은 발전을 이루기를 기대한다.

 

论文资料贡献者对本文的描述:본 연구에서는 중국과 한국의 직업교육을 살펴보고 양국 직업교육의 경험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구체적인 연구 내용을 선정하였다.......
相关论文题目: