王鳳儀와 그의 性·心·身 三界의 연구 [韩语论文]

资料分类免费韩语论文 责任编辑:金一助教更新时间:2017-04-28
提示:本资料为网络收集免费论文,存在不完整性。建议下载本站其它完整的收费论文。使用可通过查重系统的论文,才是您毕业的保障。

王凤仪은 20세기 초 중국의 위대한 민간 교육자, 도덕부흥운동가, 여성교육의 선구자였고, 근대 종교사에서도 매우 독특한 종교 이론 실천가였다. 王凤仪는 그 당시의 사람...

王凤仪은 20세기 초 중국의 위대한 민간 교육자, 도덕부흥운동가, 여성교육의 선구자였고, 근대 종교사에서도 매우 독특한 종교 이론 실천가였다. 王凤仪는 그 당시의 사람들의 도덕성 확립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그는 많은 사람들에게 예전의 잘못을 뉘우치고 선한 사람이 되게 하는 등 전설적인 민간 교육자였다. 王凤仪는 그 자신이 농민출신으로 이론적 배움은 없었지만 어렸을 때부터 집에서는 부모님을 효로서 봉양을 하고, 남의 집에서 고용살이할 때에는 주인에게 충성하는 등, 그는 孝悌忠信、礼义廉耻、仁爱和平을 몸소 실천했다. 王凤儀가 일생동안 해온 업적은 공자의 실천과 같다고 할 수 있다. 王凤仪의 사상 체계는 그 자신과 그의 동문, 후학들이 수십 년 동안 헌신하여 완전한 이론체계를 만들었다. 그 중의 핵심은 유교 전통 문화에 뿌리를 두고, 여기에 불교의 여러 이론과 도가의 이론을 추가하여 자신만의 독특한 교육사상을 도출해 냈다. 王凤儀의 교육사상의 핵심은 性․心․身 三界와 五行、四大界 이라고 할 수 있다. 이는 심성이 清净하게 하고, 끊임없이 善을 실천하는 것을 말한다. 그의 교육사상은 유교, 도교, 불교의 사상에서 나온 것이며, 이 心性은 즉 佛家에서는 自性,韩语论文题目,道家에서는 大道,儒교에서는 本性과 같다고 할 수 있다.

韩语论文网站
免费论文题目: