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미디어 콘텐츠 기반 이벤트 감지 시스템 : 소셜 미디어 콘텐츠를 이용한 이벤트 감지 시스템 설계 및 구현 [韩语论文]

资料分类免费韩语论文 责任编辑:金一助教更新时间:2017-04-27
提示:本资料为网络收集免费论文,存在不完整性。建议下载本站其它完整的收费论文。使用可通过查重系统的论文,才是您毕业的保障。

휴대폰, 태블릿 PC와 같은 모바일 기기들의 증가로 사용자들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사용자들은 자신의 주변 상황이나 경험을 소셜 미디어 ...

휴대폰, 태블릿 PC와 같은 모바일 기기들의 증가로 사용자들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사용자들은 자신의 주변 상황이나 경험을 소셜 미디어 콘텐츠로 만들어 공유하고 있다. 이러한 콘텐츠들을 이용한다면 다수의 사용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사건, 즉 이벤트를 감지해내고 이벤트에 대한 사용자들의 생각을 알아내는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소셜 미디어 콘텐츠들을 수집하여 이벤트를 감지하기 위한 프레임워크를 설계하고 제안하는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이벤트 감지기를 구현하였다. 제안하는 프레임워크는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데이터를 수집하여 키워드의 출몰 빈도수를 이용하여 이벤트를 감지하였다. 감지된 이벤트에 관련된 키워드들은 키워드 co-occurrence 그래프를 사용하여 군집화 하였고 한국어 감정 사전을 이용하여 이벤트에 대한 사용자들의 감정 상태를 분석하였다. 그리고 제안하는 이벤트 감지 시스템을 실험을 통해 검증하였다.

韩语论文题目韩语论文网站
免费论文题目: