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역사속의시편찬송연구와적용 [韩语论文]

资料分类免费韩语论文 责任编辑:金一助教更新时间:2017-04-27
提示:本资料为网络收集免费论文,存在不完整性。建议下载本站其它完整的收费论文。使用可通过查重系统的论文,才是您毕业的保障。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고 노래하는 음악가들의 가장 주된 관심은 어떻게 하면 그 노래를 기교적으로 잘 만드는 것이었다. Text에 집중하기 보다는 화성, 리듬, 멜로디, 발란스에 집중하는 것이...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고 노래하는 음악가들의 가장 주된 관심은 어떻게 하면 그 노래를 기교적으로 잘 만드는 것이었다. Text에 집중하기 보다는 화성, 리듬, 멜로디, 발란스에 집중하는 것이 시편을 대하는 음악가들의 자세였다. 곡이 아름답게 연주되어도 가장 중요한 무엇인가가 빠졌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다. 이러한 복잡한 고민을 가슴속에 묻어두고 지냈지만 개혁주의 신학을 공부하며 칼빈의 삶의 여정을 보면서 『Genevan Psalter』를 다시 만나게 되었다. 칼빈은 자신의 감독 하에 시편 찬송을 만들고 예배에 매우 훌륭하게 적용하는 모습을 보였다. 개혁주의에 입각한 칼빈의 예배관 안에서 성경적인 찬양의 적용이 바로 『Genevan Psalter』라는 것을 종교개혁수업을 통해 이루어졌다. 현재 『Genevan Psalter』은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한국교회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다. 한국에는 현재 시편 편찬 위원회에 의해서 한국어로 번역된 시편 찬송과 몇 개의 시편 찬송집이 나와 있지만 이 시편의 곡들에 대한 기독교인들의 이해를 위한 해설집이나 분석집이 없는 것으로 파악된다. 그렇기에 시편 찬송의 대중화를 위하여 필자는 회중들이 충분히 시편 찬송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과 분석을 해 나갈 것이다.

韩语论文网站韩语论文题目
免费论文题目: