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관람자의 미래소비행동에 대한 관전 동기와 정서 및 만족도 관계연구 [韩语论文]

资料分类免费韩语论文 责任编辑:金一助教更新时间:2017-04-27
提示:本资料为网络收集免费论文,存在不完整性。建议下载本站其它完整的收费论文。使用可通过查重系统的论文,才是您毕业的保障。

연구의 목적은 한국프로축구 관람자의 관전동기 요인에 따른 소비행동의 구조적 관계를 규명하여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수립에 객관적이고 체계적인 자료제공에 있다. 즉 마케팅 관점에...

연구의 목적은 한국프로축구 관람자의 관전동기 요인에 따른 소비행동의 구조적 관계를 규명하여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수립에 객관적이고 체계적인 자료제공에 있다.
즉 마케팅 관점에서 프로축구 관람자집단의 관전동기요인에 영향을 미치는 구조적 관계와 소비행동을 알아보고자 한 것이다.
연구는 설문지 기법으로 Trail와 James(2000)가 개발한 스포츠 소비척도(Mssc : Motivation Scale for Sport Consumption)를 한국어로 번안하여 활용하였다. 2014년 울
산 문수 월드컵 경기장에서 경기시작 1시간 전과 하프타임에 맞추어 경기장내 8곳에 서 비확률 표본 추축법(non-probability sample)중에서 편의표본추출법(convenience sample)을 사용하여 400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이중에서 누락된 설문 문항과 정규성(nomalty)에서 벗어나는 설문지를 제외하고 388(97%)명 표본을 추출하여 최종분석에 사용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SPSS/WIN 18.0 의 기존 프로그램으로 인구통계학적 특성을 파악하기 위하여 빈도분석(Frequency analysis)을 실시하였다. 또 설문 문항의 신뢰도와 타당도 확보를 위해 확인적 요인분석(Confirmatory Factor Analysis : CFA)을 하였고, 회귀분석을 활용하여 자료 분석의 목적에 따라 전산처리하였다. 이상과 같은 연구방법 및 자료 분석에 결과를 통해 본 연구에서 도출된 결론은 다음과 같다.

韩语毕业论文韩语毕业论文
免费论文题目: