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요구가 직무소진과 행복에 미치는 영향 : 수면부족의 매개효과 [韩语论文]

资料分类免费韩语论文 责任编辑:金一助教更新时间:2017-04-27
提示:本资料为网络收集免费论文,存在不完整性。建议下载本站其它完整的收费论文。使用可通过查重系统的论文,才是您毕业的保障。

본 연구는 직무요구직무소진행복미치영향과 수면 부족의 매개효과를 연구하였다. 이를 위하여 중국에 특정한 기업의 대표적 분야인 금융 산업이 선택되었다. 금융 산업은 세계...

본 연구는 직무요구가 직무소진행복미치영향과 수면 부족의 매개효과를 연구하였다. 이를 위하여 중국에 특정한 기업의 대표적 분야인 금융 산업이 선택되었다. 금융 산업은 세계경제의 심장과 동맥에 해당하며, 특히 은행산업은 금융 산업 중에서 핵심역할을 한다. 또 경제대국으로써 중국은 은행산업이 더 중요하게 보인다. 중국은 금용이나 통신, 전략 등의 중요한 기업은 모두 국가가 운영하고 있다. 빠른 경제활동으로 중국에서 특정하게 운영되는 기업들은 시장의 영향도 받는다.
본 연구의 목적은 직무요구가 직무소진과 행복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는 것이다. 연구 목적을 이루기 위해 선행연구, 선행논문, 중국은행위원회 자료를 고찰하여 이론적 배경을 참고하고 연구모형과 연구가설을 제시했다. 첫째, 특정한 기업체의 사무직 근로자를 대상으로 과도한 직무요구로 인한 수면부족을 매개로 근로자의 반응변수인 직무소진과 행복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을 통해 파악하려고 한다. 둘째, 중국은행 근로자의 직무요구와 직무소진과 행복의 관계 모형을 살펴보려고 한다. 셋째, 중국의 은행기업에 대한 이해와 한계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중국의 은행기업, 석유기업, 전자기업 등의 개선 방안과 실행대책을 도출하고자 한다.

韩语论文网站韩语毕业论文
免费论文题目: