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도시 공원녹지계획의 특징과 도시 간 비교 연구 [韩语论文]

资料分类免费韩语论文 责任编辑:金一助教更新时间:2017-04-28
提示:本资料为网络收集免费论文,存在不完整性。建议下载本站其它完整的收费论文。使用可通过查重系统的论文,才是您毕业的保障。

형으로 구분할 수 있었다. 이 유형은 혁신도시 입지형태와 관련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나 공원녹지도시의 골격을 구성하는 중요한 기반요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3...

형으로 구분할 수 있었다. 이 유형은 혁신도시 입지형태와 관련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나 공원녹지가 도시의 골격을 구성하는 중요한 기반요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3) 공통 키워드를 갖는 계획개념과 다양한 전략 전개 서로 다른 공원녹지의 계획개념을 수립한 혁신도시들은 전반적으로 도시기본계획(상위)과 상관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나, 자연·사람·역사·문화 등 몇 가지의 키워드를 개념 설정에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특징이 있었다. 또한, 개념을 구체화하기 위한 전략 수립 측면에서는 대부분의 혁신도시가 기본전략과 특화전략으로 구성한 다음 공원단위, 그룹단위, 전체단위 등 일정한 규칙 없이 혼용하여 전략을 전개하는 특징이 나타났다. 4) 다양하지 못하고 보편화된 공원녹지 계획요소 공원녹지계획의 공간·활동프로그램과 도입시설을 비교한 결과 다양성과 보편성 차원에서 도시 간 특징을 파악할 수 있었다. 특히, 제주를 제외한 나머지 혁신도시가 공원녹지 계획요소의 다양성은 낮은 편이고, 제주, 대구, 경남혁신도시는 상대적으로 보편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혁신도시는 기존 신도시에 비해 공원녹지의 양적인 향상이 두드러지고 공원녹지 배치가 도시 골격과의 관련성이 상당히 높은 것으로 보아 공원녹지의 위상적 제고는 이루어졌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혁신도시 공원녹지 계획요소들이 다양하지 못하고 전반적으로 보편화된 경향이 있어 내용상의 질적 향상은 제한적이며, 기존 신도시 공원녹지계획과 차별성을 가지는 패러다임의 변화로 보기에는 부족하였다.

免费韩语论文韩语论文
免费论文题目: