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의 특성이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중국 소비자를 중심으로 [韩语论文]

资料分类免费韩语论文 责任编辑:金一助教更新时间:2017-04-27
提示:本资料为网络收集免费论文,存在不完整性。建议下载本站其它完整的收费论文。使用可通过查重系统的论文,才是您毕业的保障。

웹2.0 기술의 출현과 블로그, 위키스, 소셜 네트워크의 등장은 웹 네트워크 구조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요즘 가장 주목 받고 있는 기술은 바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결합하여 활용한 소...

웹2.0 기술의 출현과 블로그, 위키스, 소셜 네트워크의 등장은 웹 네트워크 구조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요즘 가장 주목 받고 있는 기술은 바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결합하여 활용한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이다. 이것은 기존의 오픈마켓에서 시행되고 있던 커머스 2.0의 방식을 넘어 SNS라는 새로운 툴을 접목하여 소비자의 참여율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韩语论文网站,대량구매를 통해 50%에 가까운 할인율을 제공함으로써 도입 된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빠른 성장률을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우후죽순으로 등장하고 있는 소셜커머스 시장의 급속성장으로 인해 다양한 소비자 피해가 증가되고 있다. 그러므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소셜커머스의 특성과 고객과 소셜커머스 간의 지속적인 관계유지를 위한 요인들에 대한 고찰의 필요성이 제기된다.
연구에서는 소셜 커머스와 관련된 선행 연구를 바탕으로 소셜커머스의 거래 특성 및 웹 사이트 특성과 소비자의 개인적 특성으로 구분하여 소셜 커머스의 특성을 살펴봤다. 거래 특성으로 가격할인율, 상호작용, 보안위험, 지역기반 제공성과 즐거움이 있고, 사이트 특성으로 편의성, 명성과 SNS와의 연동성이 있고, 소비자 특성으로 집단주의 성향, 충동성, 혁신성, 과시소비성과 의견선도성이 있다. 이런 소셜커머스와 관련된 특성들이 소셜 커머스의 고객 만족 그리고 소비자의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분석을 실행한 결과로는 가격할인율, 지역기반 제공성, SNS와의 연동성, 집단주의 성향, 충동성과 의견선도성 요인이 고객 만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보안위험, 사이트의 편의성과 과시소비성이 고객 만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소비자의 재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을 검증하였다. 또한, 이러한 실증연구를 통해 실무적 시사점을 도출하였다.

韩语论文
免费论文题目: