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관광서비스의 대한 만족도 요인에 관한 연구 [韩语论文]

资料分类免费韩语论文 责任编辑:金一助教更新时间:2017-04-27
提示:本资料为网络收集免费论文,存在不完整性。建议下载本站其它完整的收费论文。使用可通过查重系统的论文,才是您毕业的保障。

중국의 경제가 발전하면서 중국인들의 생활수준과 소득수준이 급격히 높아지고 있다. 중국인들은 이미 세계에서 제일 큰 소비층이 되었다. 그리고 한국은 중국과 지리적으로 가까울 뿐만 ...

중국의 경제가 발전하면서 중국인들의 생활수준과 소득수준이 급격히 높아지고 있다. 중국인들은 이미 세계에서 제일 큰 소비층이 되었다. 그리고 한국은 중국과 지리적으로 가까울 뿐만 아니라 유교문화, 한자문화 등 문화적으로도 공통점이 많기 때문에 중국관광객의 관광계획에서 가장 선호되는 국가가 되었다. 특히 한국 한류문화, 한국패션과 한국화장품이 중국여성들의 선호를 깊이 받고 있기 때문에 중국관광객들은 주로 남성보다는 여성들이 많다.
이를 바탕으로, 본 연구에서는 한국관광서비만족도에 어떤 요인이 미칠 수 있는지 설문조사의 방법을 통해 실증 분석하였다. 본 연구에서의 설문조사는 주로 단순 관광의 목적으로 한국에 온 중국여성관광객들을 중심으로 조사하였다. 또한 관광서비만족도에 대한 조사결과를 분석하여 한국을 방문한 중국관광객의 관광서비스만족도를 향상시키면서 타인한테 추천의도를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실증분석을 위해 2015년 3월 31일부터 4월 31일까지 중국관광객들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조사는 주로 중국관광객들이 많이 찾아가는 관광지인 명동, 동대문, 인사동 등의 지역에서 오프라인 설문을 통해 진행하였다. 중국어로 구성한 170여 부의 설문지를 배포하였으며, 회수된 설문지 중 미비하거나 불성실하다고 판단되는 설문지를 제외하였고 설문 과정에서 주로 여성분들이 많이 응답해주었기 때문에 남자 관광객들의 설문지를 제외해서 125부를 최종 채택하였다. 분석 결과 추천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항목은 ‘숙박서비스’, ‘음식서비스’, ‘입국절차’등이 나타났다. 본 연구를 통해 관광한 후에 타인한테 추천의도 미치는 요인을 발견하여, 한국의 관광산업전략을 적절하게 수립하고 중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관광정책의 수립을 위한 자료를 제공하는 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韩语论文网站韩语毕业论文
免费论文题目: