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중국 직장여성들의 피부 관심도와 피부 관리실 이용실태 [韩语论文]

资料分类免费韩语论文 责任编辑:金一助教更新时间:2017-04-27
提示:本资料为网络收集免费论文,存在不完整性。建议下载本站其它完整的收费论文。使用可通过查重系统的论文,才是您毕业的保障。

오늘날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영위하려는 기대와 욕구는 점차 높아지고 있으며, 환경오염, 경제발전, 문화적 생활수준의 변화로 인해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이 많이 증가하고 있다. 여성...

오늘날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영위하려는 기대와 욕구는 점차 높아지고 있으며, 환경오염, 경제발전, 문화적 생활수준의 변화로 인해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이 많이 증가하고 있다. 여성들은 더욱 외모에 집착하고 자신을 보다 아름답고 매력 있게 보이기 위해서 피부 관리에 많은 노력 하고 있다. 특히 현대직장여성의 사회적 참여의 확대로 인해 자신을 가꾸어야 하는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어 피부 대한 투자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피부 관리실은 고객에게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는 필요성이 있다. 이러한 배경 하에 본 연구는 직장 여성들을 대상으로 피부 관심도 및 피부 관리실이용실태 및 만족도를 조사하고 분석하여 향후 피부 관리실 활성화를 위한 기초자료를 제시하고자 하였다.
연구의 목적을 수행하기 위해 선행연구를 통한 이론적인 고찰을 행하였으며, 실증분석의 자료 수집을 위한 설문지는 기존연구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척도를 본 연구에 맞게 재구성하여 사용하였다.
한국 광주지역과 중국 청도시 지역의 직장여성들 총 382명을 대상으로 피부 관리 관심도, 피부 관리실 이용실태 및 만족도에 대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한 후 빈도분석을 했고, 한국중국 직장여성들의 피부 관리 관심도와 피부 관리실 이용실태 및 만족도를 알아보고, 국적에 따라 차이가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하여 교차분석을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한국 직장여성들의 일반적 특성에서 연령은 30대가 가장 많았으며, 직업은 전문직이 가장 높은 분포를 보이고 피부유형은 건성피부가 가장 많았다. 중국 직장여성들의 일반적 특성에서 연령은 20대의 비율이 가장 높았으며, 직업은 회사원이 가장 높게 나타나고 피부유형은 복합성이 가장 많았다.
둘째, 한국 직장여성들의 피부 관리 관심도와 피부 관리실 이용실태에서는 피부관리에 대한 관심도 있는 여성이 높게 나타났으며, 현재까지 피부 관리실을 이용한 총 기간은 6개월~1년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중국 직장여성들의 피부 관리 관심도와 피부 관리실태에서는 여성들이 피부관리 관심도 있는 여성이 높게 나타났고, 현재까지 피부 관리실을 이용한 총 기간은 6개원 미만 나타났다.
넷째, 한국과 중국 직장여성들의 피부관리 관심도와 피부 관리실 이용실태 차이이다. 한국 여성들의 경우 중국여성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피부관리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p<.001), 피부관리에 대한 정보 경로에서 한국 직장여성들의 대중매체나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얻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중국 직장여성들의 인터넷이나 친구, 가족을 통해 정보를 얻는 것으로 나타나 다소 차이를 보였다(p<.001). 한국 직장여성들의 주 1회 피부관리를 받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중국 직장여성들의 월 1회 피부관리를 받는 것으로 나타나 다소 차이를 보였다(p<.05).
이와 같이 본 연구는 한국과 중국 직장여성들을 대상으로 피부 관심도 및 피부 관리실 이용실태에 관해 분석을 함으로써 직장여성들은 피부 관심정도와 피부 관리실 이용실태를 구체적으로 분석하여 피부 관리실 활성화 방안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免费韩语论文韩语论文网站
免费论文题目: