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한국어 교육의 현황 및 학습자와 교사의 요구 분석 [韩语论文]

资料分类免费韩语论文 责任编辑:金一助教更新时间:2017-04-27
提示:本资料为网络收集免费论文,存在不完整性。建议下载本站其它完整的收费论文。使用可通过查重系统的论文,才是您毕业的保障。

최근 아프리카에는 한국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한국어를 공부하는 학생들이 많아졌다. 따라서 본 논문은 아프리카 내 이루어지고 있는 한국어 교육현황을 살펴보고 그 역할을 하고 있...

최근 아프리카에는 한국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한국어를 공부하는 학생들이 많아졌다. 따라서 본 논문은 아프리카 내 이루어지고 있는 한국어 교육현황을 살펴보고 그 역할을 하고 있는 각 기관의 실정과 문제점을 파악하여 보다 나은 한국어 교육 환경을 만들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목적과 필요성에 대해 살펴보고 해외 지역에서의 한국어 교육 현황과 해외 학습자를 중심으로 요구 분석의 선행연구를 검토하며 아프리카와 중동에 있는 한국어 교육 현황을 알아보고 해당 지역 국가별로 한국어 교육의 시작점과 현재 현황을 제시하였다.
북부아프리카와 동부 및 중앙아프리카의 한국어 교육 기관의 학습자와 교사요구를 설문조사를 통해 파악하였다.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현재 현지 한국어 교육 전반에 관한 문제점과 교사와 기관의 대한 문제점 그리고 부적절한 교수법과 교재에 관한 문제점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현재 한국어 교육은 아프리카에 많은 국가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현지에 맞는 양질의 한국어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연구가 앞으로 많이 있어야 할 것이다.

免费韩语论文韩语论文
免费论文题目: